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잇몸치료

치아 주변에 생긴병! 잇몸치료 얼른 시작하세요!

초기에 잇몸을 치료하면 회복이 빠릅니다.
잇몸병은 입냄새를 유발하여 대인관계에 지장을 줄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잇몸조직

잇몸병은 독성이 매우 강한 세균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이 독성은 심장병, 고혈압, 폐렴,
기형아출산은 물론 심지어 각종 암 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잇몸병은 우리나라 성인의 80% 이상이 경험한 흔한 질환입니다.
옆에 그림은 건강한 치주조직의 단면으로 매우 깨끗한 상태입니다.

치은염 (잇몸병 초기단계)

잇몸주위에 치태가 쌓이면서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나고, 잇몸이 붓고 검붉은 색으로 변하는 치은염 상태입니다.
치태에는 1mg 당 1억개 이상의 각종 세균이 살고 있기 때문에, 치태는 염증을 일으키고
잇몸이 붓고하는 치주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공하게 됩니다.

치주염 (진행된 잇몸병 단계)

치은염이 심각해져 치주염으로 발전하게 되면 경/중등도, 중증으로 구분되게 됩니다.
치주염이 진행되면 그림에서도 확연히 볼 수 있듯이 잇몸은 물론 깊은 치주조직까지 염증이 진행되게 됩니다.
중등도 이상이 되면 치아가 흔들리고 중증 이후에는 건강한 치아까지 빠지게 만드는 아주
무서운 병으로 발전하게 됩니다.